관덕정성지는 어떤 곳인가요?
관덕정순교성지는 대구 지역에 하느님의 구원섭리가 구체적으로 드러난 곳으로 을해박해, 정해박해, 병인박해 때 경상도지방에서 체포된 신자들이 대구로 이송되어 와서 이곳에서 참수 당하였습니다.
그 당시 이 순교자들의 삶과 죽음은 대구에 천주교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오늘날 관덕정의 순교자들은 지상나그네인 우리를 하느님께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찾아가려면?
지명검색에서 "관덕정순교기념관"을 입력하시거나 주소검색에서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2동 938-19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명검색에 "관덕정"만 입력하실 경우 여러 곳이 안내됨으로 주의하십시오.
지하철로 가려면 어떻게 가야 하나요?
1호선, 2호선 반월당역에 내리셔서 19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미사시간은?
화요일 ~ 금요일 오후 3시, 토요일 오후 5시에 미사가 봉헌되고 있습니다. 단체만의 순례미사를 봉헌하고자 할 경우 기존 관덕정 미사와 중복되는 시간을 피하여 성당에서 자체 미사를 봉헌할 수 있습니다.      미사에 필요한 제병이나 제구는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사전에 사무실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전화 : 053-254-0151
식당시설은?
성지 내 자체 식당은 없으며 성지 바로 앞에 한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차장 시설은?
승용차와 승합차는 주차가 가능하지만 대형관광버스는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대형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성모당이 있는 대구대교구청 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덕정 앞 적십자병원(구) 도로변에 잠시 세워두셔야 합니다.

ㄱ. 관덕정을 순례하고 성모당으로 가실 경우
순례객들은 관덕정길 입구에 내리시고 버스는 성모당(남산3동 225-1)으로 이동해서 주차하면 됩니다. 이럴 경우 순례객들은 관덕정 순례를 마치시고 성모당까지 15분을 걸어가야 합니다.

ㄴ. 성모당을 먼저 순례하고 관덕정으로 오실 경우
순례객들은 15분을 걸어서 관덕정으로 오신 후 순례를 하시고 순례 마치는 시간에 기사님과 연락하여 버스를 관덕정길 입구로 오게 하여 다음 목적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ㄷ. 계산성당 순례 후 관덕정, 성모당을 순례하실 경우
계산성당에서 순례객들이 내리신 후 버스는 성모당으로 이동하고 순례객들은 도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계산성당 순례 후 현대백화점 쪽으로 나오셔서 백화점 앞 횡단 보도를 건너 관덕정길로 들어오시면 200m 앞에 관덕정이 있습니다.
주변 성지들은 어떤 곳이 있나요? 도보로 갈 수 있나요?
성모당은 걸어서 15분 ~ 20분 정도면 도착하실 수 있으며 신학교와 교구청, 성직자묘지, 샬트르 수녀원 등을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계산성당과는 도보 5분 거리입니다.